본문 바로가기
요리/요리장비

[개봉기] 직구!! 올클래드 (ALL Clad - Cooper Core) 8인치 후라이팬 || 구리+스텐 후라이팬

by 악마근육남 2021. 8.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결혼포기한 남자... 입니다.
요즘 혼자 살아님기 위해서 요리를 이것 저것 많이 시도하고 있습니다. 밖에서만 사먹을 수 없기에 요리 몇가지는 제대로 할 줄 알아야한다는 생각에...
그리고 요리를 시작할때 제일 중요한 것은 칼도 그릇도 아니고 팬이라고 들었습니다. 요리는 뭐 날것을 먹지 않는 이상 재료와 불 그리고 직화구이가 아닌 이상 재료에 그 열을 전달하는 요리 도구들의 상호작용에서 요리의 많은 것들이 결정난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어느 취미를 시작하든지 장비부터 맞추고 보는 저의 습성에 저번에 스테이크 용으로 롯지 스킬렛 무쇠팬을 구매한 이후!! (아래는 해당 글 링크)
https://kinotion.tistory.com/650

[개봉기] 롯지 8인치 무쇠팬 스킬렛 Q630 - 스테이크용 🥩

안녕하세요. 결포남. 악마근육남. 하 인생도 포기할까 싶은데... 참 뭐하러 사는가 모르겠습니다. 코로나도 내인생 말아먹고 거의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은데...... 재택근무를 할때 아이러니하

kinotion.tistory.com


그리고 스테이크 이외에 어떤 요리건 맘편히 사용할 수 있게 구리팬을 대기 타고 있었습니다.
눈여겨 보던것이 모비엘 m6s 인덕션 사용가능 구리팬과 올클래드 쿠퍼코어 팬이었습니다.
가격은 서로 비슷비슷 둘다 구리가 들어갔고 음식과 닿는 면은 스텐으로 마감된 제품입니다. 모비엘은 프랑스 올클래드는 미국에서 생산 입니다.
그래서 당연히 중고 장터를 매복하고 있었는데 중고장터에서는 두 제품 다 20만원 중반대에 시세가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둘중에 거래 조건 좋은 물건을 하나 사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던 찰나에 난데없이 자주가던 사이트에서 아마존 국민카드 할인한다고 해서 들어가봤더니 왠걸 올클래드가 세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 결국 올클래드 세일 + 아마존 국민카드 20% 할인 까지해서 정말 국내 중고가의 반정도의 가격에 올클래드 최상위 라인인 쿠퍼코어 라인을 겟할 수 있었습니다!!
이 역시 혼자 살라는 지구의 계시인듯  합니다.
그래서 멀리 미국에서 비행기 타고 오늘 팬이 와서 일단 먼저 개봉만 해봤습니다!!

이렇게 아마존에서 배송이 왔습니다. 미국에서 오는데 생각보다 배송이 빨라서 놀랬습니다. 딱 일주일 걸렸습니다.

하 믿음의 우사... 믿는다... 나를 미혼으로 라이프로 이끌어 주기를

쿠퍼코어 라인을 자랑스럽게 프린팅 해놨네요ㅋㅋㅋㅋ 다시 설명드리면 쿠퍼코어 라인은 올클래드 스텐 주방 조리 도구 라인중 최상위 라인으로 통5중 냄비인데 속에 열전도율과 열보전율이 아주 뛰어난 구리를 넣은 라인입니다. 구리의 막강한 성능과 대조적으로 관리하기 힘든 단점이 있는데 모비엘은 구리를 그대로 노출시키는 방법을 택한 반면 올클래드는 구리 후면을 다시 스텐으로 감싸 관리에서도 이점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물론 구리만 쓴것보다는 열전도율과 열보전율에서 차이가 있겠지만요.

미국은 역시 쿨하게 포장되 있네요

나름 설명서도 있습니다.

평생 보증 한다는데 사실 이게 전자제품도 아니고 그냥 관리하면 평생을 쓸 수 있는 물건인데 평생보증이 얼마나 큰 의미가 있을지는 ㅋㅋㅋ

와씨 고운 자테 입니다. 8인치라 정말 딱 1인 가구에 딱 맞는 싸이즈고 저는 심지어 맛있는 음식 조금 먹자는 주의기 때문에 싸이즈는 정말 대 만족입니다.

촛점을 좀 손잡이에 맞춰서 샷

쿠퍼코어 라인의 특징인 살짝 드러난 구리선입니다. 이게 어떤 의도가 있는지는 모르겟는데 확실히 디자인적으로 이러한 특징이 강점을 가져가는것 같습니다. 그냥 이뻐요!!! ㅎㅎ

믿고 쓰는 우사!!!!!
ㅋㅋㅋㅋㅋ 만족합니다. 이가격에 쿠퍼코어 라인을 가질 수 있다니 정말 관리잘해서 대대손손 아... 일단 저는 결혼 포기했으니 자식은 없을것 같고 늙어 죽을때 까지 사용해야겠습니다. 나의 반려 후라이팬 2호에 넣어주겠음!!! 1호는 롯지 스테이크 팬입니다 ㅎㅎㅎ 물론 가격은 올클래드 쿠퍼코어 라인이 5배가 넘네요 ㅎ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에 스텐 조리도구의 사용전 첫 세척 ==> 연마제 제거 작업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