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요리장비

[사용기] 롯지(Lodge) 8인치 무쇠팬 시즈닝 하기

by 악마근육남 2021. 8.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결못남 악마근육남입니다. 하..... 매번 자살할까 말까 고민하는데 일단은 이제 집에서 스테이크를 구워먹기 위해서 롯지팬을 구매했기 때문에 스테이크는 구워먹어보고 결정하자는 입장입니다. 

일단 개봉기는 올렸는데 이 무쇠팬이라는게 사용하기전에 다들 시즈닝이 필요하다고 해서 시즈닝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시즈닝
무쇠팬에 기름을 발라 구워서 마치 코팅된 효과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유튜브를 찾아보니 시즈닝을 하기에 가장 좋은 기름은 바로 아마씨유 라고 합니다.

뭐 달라붙는 점성인가 뭐시긴가 암튼 시즈닝을 하기에 성분이 적절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바로 쿠팡에서 아마씨유를 구매했습니다. 

https://www.coupang.com/vp/products/2239703295

 

꼬손 참 좋은 아마씨유 오일

COUPANG

www.coupang.com

그냥 가격 제일 싼걸로 주문했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많이 시즈닝을 할까 싶지만 처음부터 대용량을 시키기에는 부담스러워서 180ml로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도착!!!

참 좋은기름 아마씨유

바로 기름을 바르고 굽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붉은것 같기는 한데 .... 일단 아마씨유를 키친타올오 잘 발라줍니다.

붉게 느껴지는건 제 느낌이겠죠??? 뭐 한것도 없는데 벌써 녹 쓸었나... 암튼...

연기가 막 나는데사진에 찍히지는 않네요 한 10분 정도 구워줬습니다.

굽기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굽고 천천히 말려주긴 할건데 일단 뭔가 좀 더 반질 반질 해진것 같습니다. 

이렇게 한번만 더 시즈닝을 하고 바로 고기를 구워볼 예정입니다.  얼마나 맛있을지 정말로 이제 스테이크집을 안가도 될지 너무 궁금하네요 ㅎㅎㅎㅎ

다음번엔 고기 구워먹는 포스트를 하겠습니다.

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