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blog] 조회수 높은 글의 특징 🌮

by 악마근육남 2020. 2. 23.
반응형

IT, 게임쪽 관련해서 잡식성 블로그를 1년 반정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생각보다 많은 글을 블로그에 올렸는데 많을 글을 올릴 수 있었던 이유는 내가 관심이 있고 올리고 싶은 글만 올렸기 때문이다. 만약에 마치 일처럼 블로그에 글을 올렸다면 1년 반동안 글을 꾸준히 올리지 못하고 중간에 포기해 버렸을 거다.

하지만 내가 쓰고 싶은 글만 쓰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으려면 그냥 내 개인 공간에 기록하면 된다. 하지만 내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표에는 사람들이 내 기록물을 봐줬으면 하는 마음도 있다. 그리고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은근히 유입자 수 가 신경쓰인다. 방문자 수가 더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왜 방문자 수가 늘었지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고 그 이유를 찾아 사람들이 더 원하는 것을 제공해 볼까 싶은 생각까지 들게 된다.

그래서 찬찬히 조회수가 높은 글들을 보니 공통점이 있었다.

카테고리 > 게임

게임 > 젤다

유형 > 아이템 얻는 팁, 아이템 만드는 팁

여기서 확인 할 수 있는 것은 이렇게 특정 카테고리, 특정 게임, 특정 유형의 글들만 조회수가 막대하게 높다는 것은 사람들이 원하는 특정 글이 분명히 존재하고 그 니즈를 해결해 주는 제목과 내용을 제공할 때 지속적으로 해당 글의 조회수가 높게 나온다는 것이다. 

나는 단순히 내 게임 플레이 일지 느낌으로 게임 플레이를 하는 모든 내용을 올리고 그중에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올려 놓았는데 압도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올려놓은 게시물이 조회수가 높았다. 

정리하면

1. 사람들이 좋아하는 카테고리 (게임)

2. 사람들이 좋아하는 카테고리에서도 명작급 컨텐츠

3. 그리고 사람들이 그 컨텐츠에서 궁금해 하거나 모르는 부분

사실 내가 적고 싶은 글만 적으면 글의량은 많아지더라도 조회수는 아무래도 제자리 일 것이다. 만약 위의 조건에 맞추어서 대량의 글이 아니더라도 조회수는 아마 점점 더 증가할 것이다.

요즘 이래저래 생각이 많은데 일단 이제 내가 하고 적고 싶은 글을 올리되 후자를 신경쓰면서 조금은 더 사람들이 원하는 내용을 찾아 올려 볼 생각이다. 생각보다 조회수 늘리는게 게임처럼 재밋기도 하고 성취감도 있어서 재밋는 취미인것 같다. 

즐겁고도 유용한 블로그 생활 시작해 보겠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