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ips

[Notion] 노션 타오바오에서 10년 플랜 싸게 14000원에 구매 하는법

by 악마근육남 2020. 2. 16.
반응형

요즘 노션이 그렇게 핫하다길레 에버노트의 단점도 계속 보이고 해서 무료버전 노션을 이용해 봤다.

노션을 사용해 보니 일단 시간을 투자해서 좀서 사용해볼 가치가 있을것 같아서 일단 구매해 보기로 마음 먹음!!!

노션의 공식 가격 정책은 아래 그림과 같다.

 

 

나에게 맞는 가격정책은 "Personal"이다. 회사에서는 어짜피 노션을 허용해주지 않기 때문에 팀단위의 플랜은 사용할 수가 없다.

"Personal" 플랜의 한달 가격은 4달러 => 1년 기준으로 48달러 한화 57,000원 정도가 들게 된다. 에버노트와 가격은 거의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검색해 보니 중국 쇼핑 사이트 타오바오 에서 10년치 크레딧을 넣어주는 형식으로 10년치의 노션 크레딧을 한화 140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게시판 글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래서 바로 타오바오로 접속!

https://world.taobao.com/

淘宝网(淘寶網)

...

world.taobao.com

타오바오는 당연히 중국어로 나오지만 구글 크롬으로 접속한다면 크롬 번역 기능을 사용해 영문으로 번역된 사이트를 볼 수 있다.

타오바오 가입

 

 

위 그림에서 파란 동그라미 친 sign 버튼을 누르면 가입하는 창이 열리게 된다. (이미 타오바오에 가입해서 계정이 있는 분들은 이 과정을 패스해도 된다)

 

 

전화번호를 인증받고~

 

 

한국에서 계정 만들듯이 쭉쭉 계정 만드는 과정을 진행한다. 주소를 넣는 부분이 있는데 일단 나는 실제로 물리적인 물건을 배송 받을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충 아무 주소나 넣어줬다.

타오바오에서 노션 검색

이렇게 가입이 완료 되면 타오바오에서 "notion"을 검색해 주자!

 

 

검색하면 이렇게 나오는데 나는 그냥 제일 첫 번째 상품을 구매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 들어가서 보이는것처럼 10년 플랜을 선택하면 가격이 88위안이 나온다..(나 살때는 80위안 이었는데 지금은 88위안이나옴..) 한화로 계산하면 15000원정도 된다. 

장바구니에 넣고 바로 결제를 진행한다.

노션 계정 넣어주기

여기서 중요한건 주문서에 판매자에게 노션 계정을 알려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판매자의 방식을 보니 내 노션 계정에 10년치 크레딧을 넣어주는 형식이기 때문에 판매자가 내 노션 계정을 알아야한다.

 

 

윗 그림의 이메일 적어달라는 곳에 내 노션 계정을 적어주고 결제를 하자!

 

내 노션에서 플랜 확인

내 기준으로 한시간안에 내 노션 계정에 크레딧이 들어와 있는 새로운 워크스페이스가 생성됐다. 

 

 

노션 셋팅의 biling 페이지를 보면 내 계정 workspace 잔고에 $562 달러가 있다. (1년에 48달러가 들기 때문에 10년이면 480달러가 들어와 있어야 할것 같은데 뭐 물가 상승분을 미리 예측해서 넣어줬는지암튼 10년은 쓸만한 크레딧이 들어와 있다.)

처음에 들어가 보면 팀 플랜으로 되어있는데 자신의 플랜에 맞에 (내 기준으로는 personal) 바꾸면 그 플랜대로 자신의 충전되어있는 잔고에서 금액이 빠져나가게 된다. 


이제 활용만 남았다

프리로 사용해보고 사용해볼만 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10년치를 결제 했으니 이제 정말 잘 활용만 하면 된다. 올해는 모든 자료 정리를 노션으로 한번 제대로 해보려고 한다!!! 2020년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