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ips

[팁] BetterTouchTool(BTT) 라이선스 정책과 타오바오에서 싸게 구매하는 법!!!

by 악마근육남 2020. 4.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악마근육남 입니다.

저는 일상에서 메인 컴퓨터로 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사용시 그리고 특히나 맥의 트랙패드를 사용한다면 필수 구매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BetterTouchTool 줄여서 BTT 입니다. 

BTT는 맥의 각종 단축키나 트랙패드 제스쳐를 커스터마이징 해주는 툴로 맥에 시스템에서 지원하는 기본적인 커스터마이징과는 차원이 다른 수준으로 터치바 제스쳐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자본주의 세계인 이상 이렇게 좋은 툴은 값이 나가기 마련이죠 BTT의 가격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folivora.ai/buy

 

folivora.ai - Great Tools for your Mac!

 

folivora.ai

두 가지 라이센스가 있습니다. 정리해보면

1. Standard License (7.5달러) : 2년동안 업데이트를 보장해줍니다. 2년후에는 사용할 수는 있지만 2년후의 버전을 평생 사용해야 합니다.

2. Lifetime License (21 달러): BTT가 존재하는한 추가되는 모든 업데이트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즉 2년동안 업데이트를 지원받느냐 (old 버전을 사용은 계속 가능) 평생 업데이트를 지원받느냐 입니다.

사실 가격차이가 3배나 나고 BTT로 엄청난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한다면 1번이 좋은 선택이지만 또 사람일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것 아니겠습니까? 2년후에 획기적인 업데이트를 해주고 내가 꼭사용해야하는 기능들이 많이 추가된다면 또 구매해야하는 불상사가 생기게 됩니다. 하 그런데 사실 그가격이면 standard버전을 3번 즉 6년동안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인데 또 6년뒤 이 회사가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는 일이고 고민 되지만  저는 평생 라이센스를 구매하기로 했고 그래서 조금더 저렴하게 구매할 방법이 없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타오바오에서 구매~!!!

https://s.taobao.com/s

 

淘宝网 - 淘!我喜欢

 

market.m.taobao.com

타오바오에서 "bettertouchtool license" 을 검색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두개 정도가 나오는데 저는 사람들이 그래도 조금 더 많이 구매한 (357) 이 구매한 첫 번째 판매자에게 구매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은 더 비싸보이지만 결국 안에서 옵션질로 똑같아 지게 만들어 놨더라구요.

위 사진에 선택해 놨는데 저는 "영구" 버전과 "1인사용을 선택했습니다" 3인이상 사용을 선택하면 가격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럼 이 선택으로 46위안 현재 우리나라 금액 기준으로 8000원 정도 합니다.  21달러 짜리를 8000원 정도에 구매하니까 싸긴 쌉니다.

그래도 중국치고 엄청 싸지는 않은듯?? ㅠㅠ

그리고 결제를 할때 주의할점!!

#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기

 

라이센스 파일을 이메일을 통해서 받는 구조이기 때문에 이메일 주소를 꼭 적어주셔야 합니다. (위 사진에 이메일 주소를 적는 곳에 한글로 적어놧습니다.)

해외 결제가능 카드로 결제를 하면 조금뒤 기입한 이메일로 메일이 날아 오게 됩니다.

 

그러면 트라이얼 버전 BTT가 깔려있다는 전제하에 첨부된 라이센스 파일을 실행시키면 라이센스가 갱신되면서 적용되게 됩니다.

라이프 타임 라이센스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들 저렴하게 너무너무 편리한 툴 BTT 활용하세요~!!!

다음 포스트에서는 BTT 꿀 기능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