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기기]동물의숲 무엇으로 플레이할까? 스위치라이트 vs 일반스위치

by 악마근육남 2020. 3.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악마근육남 입니다. 

저는 원래 게임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데 정말 아주 가끔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몇몇 게임들을 즐기고 있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주로 핸드폰 게임과 플스게임을 즐겼는데 요즘에는 완전히 닌텐도 스위치에 빠져있습니다.

스위치 게임 중에서도 동물의숲이라는 게임을 요즘 즐기고 있습니다. 완전 몰입해서 플레이 하는건 아닌데 가끔 짬짬히 플레이를 하다보니 발전해 나가는 저의 악마근육섬이 성취감도 주고 점점 빠져들게 만들어서 점점 중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지금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바로 닌텐도 스위치와 경량버전인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입니다.

 

두 기기다 각각의 특징이 있는데 동물의숲과는 어느 기기가 제 동물의 숲 플레이 방식과 어울리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판단을 내릴수 있는 내가 처한 상황에 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동물의숲이 어떤 게임인지 우선 제 기준으로 판단을 해야합니다.

제 기준의 동물의 숲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초집중하는 게임이 아니다.
  2. 틈틈히 꾸준히 해야한다.
  3. 그래픽이 엄청난 게임이 아니다.

1번 특징은 4번과 연결되는데 기본적으로 동물의 숲은 엄청난 그래픽으로 승부를 보는 게임이 아닙니다. 돈을 벌어 나의 마을 을 완성해 나가는 성취감과 아기자기한 디테일 그리고 콜렉션을 모으는 재미가 버무려진 게임입니다.

이러한 특징이 결국 어느정도의 파밍을 요구하는데 재료를 모으기 위한 파밍을 하기 위해선 틈틈히 꾸준히 생각날때마다 재료를 모으거나 돈을 벌어야 합니다.

그러한 점에서 두 기기간 차이를 비교해 보면

 

#화면

휴대모드의 화면은 유의미한 차이가 나지 않는 다고 봅니다.

하지만 독모드와 휴대모드를 두고 보면 당연히 독모드로 플레이를 할경우 큰화면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좋기는 좋습니다. 하지만 독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모니터도 켜야하고 (스위치를 들고다니고 있었으면 독에 꼽기도 해야함) 그리고 패드를 찾아 들어야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귀찮음을 감수할 만큼 동물의숲이라는 게임이 넓은화면과 그래픽으로 어필하는 게임이 아니라는게 제 판단입니다. 그래서 화면 부분에서는 일반스위치와 스위치라이트가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게

그럼 휴대모드를 생각해봤을때.. 두 기기간 무게 차이가 있기는 한데 사실 성인 남성 기준으로 뭐 뭐 사실 유의미한 차이가 있을까 싶습니다. 노의미

 

#크기

크기 차이는 이정도입니다.

하 이게 결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주로 동숲을 하는 장소가 침대위랑 대중교통인데 기본적으로 들고 다녀야합니다. 그런데 스위치라이트는 예전 psvita 정도의 사이즈로 휴대하기에 화면 크기와 컨트롤러 기준으로 가장 최선의 크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반 스위치는 휴대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사이즈 입니다. 대중교통에서 이용했을시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정도도 라이트와 일반은 압도적으로 차이가 납니다.

가끔 회사에 들고가는데도 크기 차이에서 오는 시선 집중도는 라이트가 훨씬 덜 부담스럽습니다.

그리고 침대에서 누워서 플레이시 스위치 라이트는 안정감이 있는 반면 일반스위치는 하려면 할수는 있는데 뭔가 큰 장치를 잠시동안 사용할 생각으로 들고한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러한 점을 고려했을때 동물의 숲을 스위치라이트에 설치하고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짬짬히 하는 게임인 동물의숲 만약 두 기기중에 고민이시라면 라이트 선택하세요~!!! 게임의 활용도 자체가 달라집니다.

다들 누워서 스위치하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