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tool

keyboard maestro (resize front window) - 키보드마에스트로

by 악마근육남 2019. 1. 10.
반응형

맥의 축복 같은 프로그램

연말에 클리앙에서 keyboard maestro 가 할인한다길레 구매 사용하지 않고 있었는데 사용하기 시작하니까 축복같은 프로그램이다.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각종 자동화 기능을 소프트웨어 자체에서 제공해 준다.

내가 처음 만든 매크로는 바로 

블로그 url로 접속후 업로드할 사진폴더 열고 창 사이즈를 30:70으로 자동 조정

일단 keyboard maestro에서 트리거는 나는 타이핑 트리거가 편해서 블로그를 뜻하는

;bl


앞으로 세미콜론 + bl 만 타이핑 하면 언제든 블로그 url이 열리고 사이즈는 우 70 다운로드 폴더는 좌 30 비율로 조정 되게 된다.

이 얼마나 생산성을 높여주는 기적같은 프로그램인가 진짜... 소름끼치지 않나? 윈도우용으로 하나 만들고 싶다. 


일단 플로우는 이런식인데 keyboard maestro가  ;bl 을 인식하면

- 블로그 url을 열고

- 0.5 초 기다렸다가

- 그 창을 오른쪽에서 70%로 채우고. ==> 여기서 문게가 좀 있었음

>  내가 지금 외장 모니터를 사용하는데 기존에는 "SCREENVISIBLE(Main, left)" 으로 되있었다. 그런데 외장 모니터로 활성창을 만들어서 조정하려면 저 "Main" 을 "External" 로 바꿔야 내가 원하는 동작을 했다.

> 그리고 오른쪽에 70% 창 채우려면 왼쪽에서 30% 위치를 시작위치로 줘야한다. 그 부분이 "left, 30%" 이렇게 하면 오른쪽에서 70% 크기를 차지하는 창이 생기게 된다.


결과 페이지는


이렇게 자동으로 정력이 된다. 와 진짜 소름끼침....... ㅠㅠ 만쉐이~ 앞으로 더 많은걸 자동화 시키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