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페르소나5

[ps4]페르소나5 - 7(카모시다 팰리스 공략 시작!!)

by 악마근육남 2019. 6. 8.
반응형

이제 준비도 마쳤으니까 본격적으로 카모시다 성을 공략하러 간다. 첫번째 메인스토리 공략 시작!!!

[커버!!]

이 게임에서 몬스터에게 들키고 공격당한 상태로 페날티를 입고 시작하면 전투 두번을 버티기 힘들다. 그래서 거의 모든 전투를 후방 공격으로 찬스를 얻고 진행해야하는게 페르소나의 기본 공식이다.

이렇게 찬스를 얻기 위한 기본 기술을 모르가나에게 배운다.

 

[던전 진행]

던전은 하나도 어렵지 않다. 그냥 있는 길로~ 노란색 문으로 계속 진행하면 된다. 전투하면서 hp와 sp 만 잘 관리해주면 사실 노멀모드에서 어렵지는 않다. 진행하다보면 퍼즐같은 것이 나오지만 난이도는 극 하 인듯.

L2를 누르면 저렇게 힌트까지 다 보여준다. 

레버를 당기고 방안으로 들어가면 고성의 지도가 있다. 

 

[섀도우 레벨 판단]

L2를 누르면 위쳐의 위쳐센스 처럼 각종 힌트들이 보이고 섀도우들의 강함의 정도 까지 확인할 수 있다.

각종 개구멍들을 통해서 던전을 파헤쳐 나간다 .

전투를 하다보면 섀도우들이 목숨을 구걸하거나 협상을 제안한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악마근육을 도와주기위해 페르소나가 되어준다.

던전에서 나오게 되면 그 던전에서 나오기 전까지 잠임 진행 로그를 보여준다. 이게 한번에 던전 끝까지 탐색 할 수 없기 때문에 이렇게 로그가 남는것 같다.

 

하 잠깐 쉬었다가 다시 던전 시작

던전을 진행하다 보면 카모시다의 도서관 같은 곳이 나온다. 여기에 책꽂이 책이 세개가 비어있는데 해당층 다른 방에서 왕, 왕비, 노예의 책을 가지고 와서 해당 책 꽂이에 꽂아주면 길이 열리게 된다.

진행할수록 카모시다의 내면을 확인할 수 있다. 

[중간보스1]

던전을 진행해 나가다 보면 성당같은 곳이 나온다. 가운데는 카모시다의 동상이 서있고 뭔가 그로테스크하다. 

그리고 중간보스 등장!

별거없다 그냥 평타만 계속 날려주면 된다. 

중간보스를 잡고 계속 진행하면 마침내 카모시다의 보물이 있는 탑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일단 sp랑 체력이 딸리기 때문에 다시 현실로 잠깐 돌아간다.

수업도 한번 들어주고~~ 세이브 하면서 오늘은 여기까지 진행하기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