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요리하기

[스테이크] 지마켓 블랙라벨 부채살 스테이크 세트 굽기 + 롯지 8인치 시즈닝 팬

by 악마근육남 2021. 8. 15.
반응형

하 ... 안녕하세요 결포남 이제 혼자살기로 결정한 악마근육남입니다. 

저번에 롯지팬을 시즈닝하고 뭘 구워먹을까라는 생각은 사실 굳이 하지 않았습니다. 원래 스테이크 해먹으려고 팬을 구매한거니까. 

그래서 일단 실력을 늘리기 위해서 바로 비싼고기를 작살내느니 가성비 있는 고기를 먼저 구워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애용하는 지마켓에서 오일과 소금 그리고 가니쉬들을 모아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스테이크 팩을 주문했습니다.

#요고 구매!

http://item.gmarket.co.kr/detailview/item.asp?goodscode=2092820786 

 

쿠킹박스 ₩12,900

프레시지 블랙라벨 스테이크 2인분

item.gmarket.co.kr

그리고 롯지팬 시즈닝한 다음날 고기가 와서  구워보았습니다.

 

아이스팩 꽉차서 왔구요 뜯었을때도 아주 냉기가 돌고있습니다.

고기

가니쉬들 이번 팩에서 생각보다 괜찮다고 느꼈던게 이 야채들이 생각 보다 너무 실합니다.

뭔가 고기만 구워먹으면 구성이 완성되는 느낌이 아닌데 야채들이 너무 풍부해서 완성된 음식을 먹는 느낌이 납니다.

레시피도 잘 나와 있구요 이거 보고 따라서 구워왔습니다. 

#요리시작

일단 미국산 소고기 부채살에 허브 솔트와 올리브 오일을 발랐습니다. 

여기서 이렇게 소금에 절이는걸 조리예에는 시간이 안나와있는데 한 유튜브에서 40분 하라고 해서 40분을 하려고 했으나 기다리기 힘들어서 한 15분 정도 했습니다.

#가니쉬 굽기

생각보다 양이 엄청 많습니다. 2인분이라서 그런가 절반만 하려다가 그냥 다 했습니다. 8인치 롯치팬에는 좀 양이 많기는 하네요 

구워진 가니쉬를 저의 스테이크 전용 다이소 그릇에 옮겨담았습니다. 양이 많긴 하네요 이번에는 가니쉬를 먼저 구웠는데 다음에는 스테이크를 굽고 스테이크 레스팅을 할때 굽는게 시간이 더 효율적일것 같습니다.

#고기굽기 시작

드디어 저의 롯지팬 진자 개시입니다. 예열을 하고 올리브 유가 발려있어서 올리자 마자 기분좋은 소리로 연기를 뿜어 냅니다.

1분 굽고 뒤집어서 마이야를 반응을 확인합니다. 뭔가 된것 같기는한데 일단 기존에 코팅팬에 굽던 느낌은 확실히 아닙니다 ㅎㅎㅎ 

뒷면도 1분 그리고 좀 더 굽다가 저는 레어를 좋아하기 때문에 적당히 굽고 고리를 옮겼습니다 ㅎㅎㅎ 기대가 됩니다.

이때는 레스팅 과정을 거치지 않아서 뭔가 일단 육즙이 흘러나와있는데 많이 레어일듯 싶네요

#맥주 깐다!

오늘은 하이네켄!!!

와인잔에 따랐습니다.

썰어보겠습니다. 

하 제생각에 레어이지만 ㅋㅋㅋㅋ 객관적으로 생고기 인듯?? 

그래도 맛은 정말 ㅋㅋㅋ 밖에서 사먹는 스테이크 같았습니다. 지마켓 만원짜리 고기도 먹을만 하다니 신기하네요 

맥주와 가니쉬들까지 다 먹으니 배가 상당히 부르네요.

밖에서 먹었으면 3만원은 했을텐데 ㅋㅋㅋㅋ 지마켓 고기도 먹을만한데 좋은고기 좋은 부위는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 됩니다!!!

이제 매주 고기 바꿔가면서 구워 먹어보겠습니다. 

#총평

일단 가격대비 너무 만족스러운 구성에 롯지팬의 성능도 믿을만 합니다.

생각지 못했던건 ㅋㅋㅋㅋㅋ 연기가 정말 생각보다 많이 난다는 겁니다 ㅋㅋㅋ 이건 방안을 좀 강구해야할것 같습니다 ㅋㅋ 생각보다 연기가 훨씬 많이 나서....

암튼 저는 지마켓 스테이크 셋트 추천!!!

반응형